갤러리 자운제

갤러리 자운제

연혁

건축물이 자연으로 가고,
자연이 건축물 안으로 들어오는 이중적이고 투과적인 의미를 담고자 설계자는 개비온이라는 돌들을 투망에 담아 빛을 통과시키고 바람이 넘나드는 살아 숨쉬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풍경 속에서 건축물은 자연을 단절시켜서는 안됩니다.
풍경은 땅이 가지고 있는 모습이나 분위기라고 볼 수 있으며 땅의 모습은 시간이 흐르면서 주변 환경의 쓰임새와 관계를 맺으며 변화합니다.
땅에서 느껴지는 분위기는 개인의 기억과 경험에서 발생하는 심미적인 차이를 갖습니다.
플랜테이션도 시간이 흐르면서 그 모습은 변화되었고 또한 변화할 것입니다.
갤러리 자운제는 땅의 모습과 연결되는 지형을 만들고자 한 설계자의 의도대로 땅을 휘감으며 지붕까지 연결되었고 사방의 풍경을 조망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자운제의 건물은 지상3층으로 2009년 공간 디자인에서 시공하였습니다.
2011 -2012 아카시아 건축상 (ACASIA Awards)수상.

인사말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방대한 조망과 시설을 구축하고 있는 플랜테이션은 이미 오랜 시간 지역시민의 힐링 명소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자운제는 그 중심에서 플랜테이션에 새로운 색을 입히려 합니다.
예술은 우리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해주는 소중한 선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는 일상과 예술이 혼재된 복잡하고 다난한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모두들 자신의 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찬란한 순간인 화양연화를 꿈꾸지만 현실은 언제나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갤러리 자운제는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따뜻한 볕과 대지에 몸을 누이고 평범한 일상에 예술이란 즐거움을 하나 더 보탤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나고자 합니다.
자연과 문화가 합일된 예술적, 감성적 정취가 있는 소중한 공간으로 다가가려고 합니다.
자운제(慈雲齊)를 뜻으로 풀어보면 ‘사랑하는 사람들이 구름처럼 일어나는 곳’이라는 깊은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랑은 인간적 자비를 뜻하기도 하지만,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이기도 하며, 또는 그곳에서 발견하는 놀라운 예술적 감성을 의미하기도 할 것입니다. 한 폭의 그림 앞에서 시공을 초월하는 감동을 느끼는 것도 자운에 속하는 의미일 것입니다. 감동이란 때론 구름처럼 몰려오기도 하니까요.

플랜테이션의 사계는 아름답습니다. 봄은 터질 듯한 생명력으로, 여름은 충만한 여유로, 가을은 아름다운 사색으로, 겨울은 너그러운 비어냄으로 더 아름다울 것입니다. 그 아름다운 사계절에 예술이라는 꿈을 입혀 갤러리 자운제는 여러분 곁에서 함께 거닐어보고자 합니다.

플랜테이션 자운제 갤러리

Gallery 자운제

관람안내

관람 시간
11:00am – 7:00pm
매주 목요일은 전시 교체로 인하여 오전에만 전시 관람이 가능합니다.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예약이나 당일 방문 시 정문 예약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설 안내

전시공간

1층

대전시실
5m이상의 대형 작업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이며
외부조망이 가능한 자연광이 아름다운 유니끄한 전시실입니다.

소전시실

2층

아름다운 플랜테이션의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전시실

3층

소전시실, 문화센터
전체 플랜테이션을 조망할 수 있는 전시실로서 3층 야외테라스는 야외전시가 가능하며 멀리 북한산까지 보이는 탁 트인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합니다.

야외 전시장, 테라스

실내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외부 전시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자운제 애프터눈 티세트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관절차

대관 신청 → 대관 심사 → 계약 → 전시 진행

a. 명칭 ; 갤러리 자운제 Gallery JAUNJE
b.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통일로 493번안길 103-20
c. 연락처 ; 02-381-2600
d. 홈페이지 ;

a. 전시 디스플레이용 필요한 도구는 직접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b. 전시장 기본시설을 기존 시설대로 사용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기타 시설을 더 시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시 10전에 갤러리 측과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c. 전시장 벽면 손상 시 원상회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벽면에 양면 테이프 사용은 불가합니다.)

a. 전시 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 (월요일,공휴일 휴무)
단, 오프닝 당일은 8시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b. 작품 게재일; 매 주 목요일 오후 2;00 부터 8;00 까지 디스플레이 가능합니다
c. 전시 종료 ; 전시 종료는 오후 12;00 까지 하며 오후 1;00까지 반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a. 계약금 ; 계약 당일 대관료의 30% 를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b. 잔금 ; 전시 개시일 하루 전까지 완납 해주시기 바랍니다.

a. 전시를 위한 인쇄물 제작시 갤러리의 정확한 명칭과 로고를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자와 상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b. 작가 홍보용 현수막은 대관자 측에서 부담합니다.
c. 잡지사 및 기타 언론사의 무가지 홍보는 갤러리 측에서 하되, 유료 홍보는 대관자 측에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