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맑고 시원해지면서 놀러가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서울 도심은 사람이 많고 복잡하다면 서울을 벗어나 일산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일산은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어 기존에 체험해보지 못한 곳들을 갈 수 있으며 꽃과 관련된 축제 역시 자주 열려 구경하기도 좋다. 또 일산은 서울과 가까워 주말에 가볍게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다. 가족여행 뿐만 아니라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일산가볼만한곳을 알아보자.

한화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은 수족관인 ‘더 아쿠아’와 동물원인 ‘더 정글’, 하늘농장 ‘더 스카이팜’으로 구성돼 있다. 따라서 해양생물뿐만 아니라 육상생물까지 만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이다. 아쿠아리움인 ‘더 아쿠아’아에 가로 11m, 세로 6m의 대형 관람창을 만들어 거대한 바다를 재현해놓은 것이 특징이다. 단순 관람 이외에도 먹이주기, 수중 퍼포먼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 아쿠아플라넷에서 일정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아쿠아플라넷 근처에는 밀랍인형 전시회인 얼라이브 스타와 블록 놀이터인 브릭플라넷이 있으며 아쿠아플라넷과 같이 예매를 할 수 있다.

일산 호수공원

호수공원은 큰 인공호수가 있는 생태공원이다. 봄마다 꽃박람회와 장미 축제를 개최하기 때문에 주변 경관이 아름답다. 또 호수공원에 있는 노래하는 분수대는 노래에 맞춰 분수의 모양과 조명이 바뀌며 불꽃놀이를 자주 하기 때문에 밤에 가는 것이 좋다. 호수공원에서는 매년 꽃박람회와 같은 꽃 행사들이 열리고 있는데 9월 22일부터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에서 주최하는 고양 가을 꽃축제가 있을 예정이다.

고양 플랜테이션

플랜테이션은 천연잔디밭과 숲을 즐길 수 있으며 갤러리에서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다. 텐트와 바비큐 세트를 미리 예약하면 캠핑을 즐길 수도 있으며 내부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자연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산책로를 따라 있는 정원의 풍경이 아름다워 인생사진을 찍기에도 적합하다.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모래놀이터와 키즈가든도 있어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가면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