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레저복합공간의 탄생, 플랜테이션

힐링, 문화체험, 글램핑, 야외 이벤트까지…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최근 새로운 여행지로 ‘플랜테이션(이관식 회장)’이 주목받고 있다. 플랜테이션은 ‘스포츠 조선‘, ’한국경제TV’, ’헤럴드 경제‘ 등 다수의 주요 매체에서 소개 되었다.

뿐만 아니라 플랜테이션은 TV 속 인기 예능 프로그램의 주요 촬영지로 등장하였다.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로맨틱한 첫 만남의 장소, ‘무한도전’ 멤버들이 텐트에 앉아 속마음을 이야기 하던 그 곳, 그리고 ‘힐링캠프’ 기성용 편에서 배경으로 펼쳐진 푸르른 초원, 그 곳이 바로 플랜테이션이다.

플랜테이션에서는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무엇보다도 2만 평 초원에서 펼쳐진 내부 시설 자체가 힐링 공간이라 할 수 있다.

플랜테이션 정문에 들어서면 아름답게 꾸며진 분수 정원이 보인다. 그곳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에는 잘 가꿔진 꽃과 나무들이 자연 공간을 가득 메우고 있다.

안쪽에는 숯불갈비 레스토랑 ‘가스트로’와 카페와 전시 공간 그리고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이루어진 ‘자운제(慈雲齊, 자비로운 자들이 구름처럼 일게 하는 곳)’가 눈에 띈다. 이 건물들은 건축대상을 받았을 만큼 그 자체가 예술품이라 할만하다.

자운제는 1년 내내 상설로 전시회를 개최해 많은 작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그 외에도 플랜테이션에서는 저자와의 대화, 세미클래식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플랜테이션에는 야외활동이 가능한 플레이그라운드가 있다. 아이들은 맘껏 뛰어놀 수 있을 만큼 넓은 공간이다. 친구들과 함께 야구나 축구도 즐길 수 있다. 조용히 사색을 원하는 사람들은 아름다운 정원을 가로질러 숲길을 따라 산책을 하거나 작은 호수가 옆에 앉아 책 한권을 읽는 것도 더할 나위 없는 힐링이 된다.

플랜테이션은 가든 웨딩 및 각종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고, 넓고 편안한 공간을 갖추고 있어, 야유회와 모임, 기업 워크숍까지 다양한 행사도 가능하다.

피크닉존에는 참나무숲 체험숲길, 천연잔디광장, 가든숍, 키즈풀 등이 있다. 주말에는 허브토분 페인팅, 미니가든 체험학습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아이들이 직접 흙을 만지며, 화분에 꽃도 심고 초록 잔디 위에서 놀이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여름에는 키즈풀도 운영되고 있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플랜테이션에서는 글램핑 존을 운영하고 있는데, 글램핑은 글래머러스와 캠핑의 합성어로, 글래머러스한 캠핑, 즉 편안하고 럭셔리한 캠핑을 뜻한다. 캠핑장비 없이 몸만 떠나면 된다. 텐트와 캠핑 장비 일체, 바비큐 및 조식까지 모두 제공된다.

글램핑 이용요금은 성인 2인 기준 16만9000원, 4인 24만9000원으로 바비큐와 조식이 포함된다.

문의는 플랜테이션 홈페이지 (www.theplantation.co.kr)나, 전화(02-381-2600)로 하면 된다.

keymin@newsis.com

No Comments

Post A Comment